[오늘의 음반] 정경화 - 멘델스존/브르흐 바이올린 협주곡 ㆍAudio, Photo & Now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바이올린 주자로 '정경화'를 꼽는데 토를 달 사람이 과연 있을까?

클래식을 사랑하고 오디오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미 한 장은 있을 그 녀의 앨범,  멘델스존/브르흐 바이올린 협주곡이다.
수록곡들이 모두 바이올린 협주곡의 대표곡들이니, 어쩌면 다른 연주자의 동일 곡의 앨범으로도 여러 장 갖고 계신 분이 많으리라. 

이미 갖고 계신 분이라면 오늘 한 번 찬찬히 다시 들어보고, 없으신 분이라면 한 장 구입하시라 추천한다.

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 수입CD가 1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할인 판매중이다.

아마 살 사람은 거의 산 상황이라 마지막 밀어내기를 하는지 모르지만 두 말 필요없이 강추 앨범이고 필히 소장해야하는 앨범이다.
 
'유려한' 바이올린이 무엇인가를 잘 보여주는 앨범으로 익숙한 곡들이 많으니 혹시 클래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첫 앨범으로도 손색이 없다. 모두가 다 '사계'로 시작할 필요는 없지 않은가?

멘델스존은 80년대 초, 나머진 더 이전의 정경화 초창기의 음원이라 오래전 녹음이지만 디지털 트랜스퍼를 통해 96khz 24bit의 납득할 만한 음질을 들려준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