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유행이라고 일단 가입은 했습니다만, '트위터 twitter' ㆍNew Trends

스피커의 최고음부 유닛을 의미하는 '트위터(tweeter)'를 말하려는 건 아니라는 것 쯤은 아시겠지?^^

'tweeter'와 비슷한 발음에 '지저귄다'는 역시 관련 있는 의미의 '트위터 twitter'. 마이크로 블로그로서 최근 인기가 있다는 같은 이름의 트위터 커뮤니티에 오늘 가입했다.

블로그의 인터페이스를 차용해 메신져 기능과 일종의 '일촌맺기' 와 같은 Follow 서비스, 메신져를 통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NS)로서 지난 2006년에 시작된 커뮤니티이다.

http://twitter.com

벌써부터 이  커뮤니티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선뜻 사용할 이유가 없었다.

해외 기반의 서비스다 보니 한글 구현에 문제가 있었고 사용자 역시 해외에 집중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가입은 간단한데 반해 직관적이지 못한 사용 밥법으로 뭔가 불편함을 주는데다, 솔직히 '140 글자' 이내로 글을 올리는 의사소통 방식이 과연 단문의 '댓글 놀이' 이상의 의미를 줄지 의문이었다.

게다가 너무 간편한 가입 방식 때문에 한 사람이 무수한 트위터 도메인 소유가 가능한 구조라 이왕이면  'aladdin'으로 끝나는 트위터 주소를 사용하고 싶었던 나는 이미 한 발 늦어버린 경우였다.

하지만 적어도 해외에서는 인기 절정인가 보다.

'버락 오바마'가 선거운동에 활용했다는 이야기는 벌써 한참된 이야기이고, 자신의 글을 실시간으로 공유받고 있는 '일촌'-트위터에서는 Follower라 부른다-이 몇 명이냐에 따라 그 사람의 네트워크 크기를 판단하고 채용을 결정하는 회사도 있다고 하니 우리네 싸이월드 이상의 광풍이라 하겠다.

하긴 상대방의 의사와 상관없이 'Following'할  수 있고 국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웹에 접속 하지 않고서도 휴대폰으로도 글을 받고 올릴 수 있는 등의 편리성만으로도 매력적이긴 하다.

국내의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의 활용이 시작되자 점차 사용자의 숫자도 그 관심도도 증가하나 보다. 게다가 오늘 사내 방송을 통해서도 한참을 소개하는 것을 보았다. 더 늦으면 이제 '늙다리' 소리를 듣게 생겼다.

하지만 위에 말한 사용상 '비직관성' 때문에 여전히 별루인것이 사실임에도 할 수 없이 '알라딘을 따르라'^^는 의미의 'Follow_ aladdin'을 도메인명으로 해서 하나 가입했다.

혹시 이 참에  하나 가입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나의 트위터에도 한 번 들러 '지저귀'시길.

http://twitter.com/follow_aladdin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덧글을 이용한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환영합니다.


핑백

  • 알라딘의 Coool~하게 사는 법 : 트위터(Twitter) 쓰시는 분? 2010-05-07 10:38:58 #

    ... ☞ 가입 당시에 올린 글 보러가기</a>먼저는 사용자 수가 엄청난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이다보니 내 필명이자 이 곳 저 곳에 사용하고 있는 ID인 '알라딘alddin'은 이미 다른 사람에게 점유되어 있었는데 이젠 낯 선 이름으로 움직이는게 너무 불편하다.그리고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제한된 분량의 글자수도 불만. 단문을 쓰려고 노력하는 중이지만 아직까진 본의아니게 말이 길어진다. 또한 지금은 개선되었는지 모르지만 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