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도 Dock 스피커가 나오려나 봅니다! ㆍNew Trends

처음엔 아래쪽에 달린 사진 중 두 번 쩨 사진을 먼저 본 터라 누가 또 전기 스토브 사진을 뽀샵질해서 해서 장난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이번엔 진짜가 왔다.

12au7진공관-얼마 전 소개한 나의 진공관 교체기에 나온 것과 같은 녀석-이 채용된 Dock 스피커가 'DA-870'이라는 이름으로 삼성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800불. 

국내엔 얼추 100만원 전후로 풀린다는 말인데 일단 가격이 쎄다. 다양한 입력단과 첨단 기능이 포함되었다고는 하나 이미 유사 상품들이 깔려있는 상황에서 살아남을 방법은 '음질'일텐데 실제 소리를 어찌 튜닝 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이것 하나만으로 비운의 '엠퍼러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오디오판을 떠난 삼성이 다시 돌아온 것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오래간만에 오디오파일의 감성을 건드리는 제품을 만들었다.

진공관 설치 부위의 사진이 한 쪽 뿐이라 다른 쪽에도 같은 수량의 진공관이 채용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에어플레이'가 가능한 Dock이라는 모바일용 기기에 진공관을 접목한 발상은 일단 마음에 든다. 

※ 추가(2012.4.2) - 나중에 다른 사진을 확인해 보니 진공관이 위치한 부분의 반대편은 'Dock' 이 설치되어있다. 그러니 외견상 보이는 진공관은 두 개가  전부이다. 내부에 다른 관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진공관 채용이 좀 생색내기 처럼 보일 수도 있겠다. 

침실에 두고 자기 전 아이폰 라디오 앱으로 CCM을 듣는 상상을 하게 한다.


■ 관련 링크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