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시즌용 새 머신... 스페셜라이즈드 타막콤프 ㆍRoad Bike Life

이제 3월이면 어찌되었건 17년 시즌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사고의 흔적을 잊고 싶기도하고...ㅠ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제 맛일테니 17년 시즌을 시작할 새 머신을 영입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완성차와는 조금 다른 사양에다 어렵사리 영입한 -게다가 신차- 녀석이라 감회가 남다르다.

2017년형 스페셜라이즈드 타막콤프 로켓레드 울테그라Di2 (로발휠셋)

이왕에 직원챤스를 쓸거라 BMC로 알아보던 차였는데..
BMC 팀머신 SLR01의 17년형 가격이 산으로 가는걸 확인한 후로는 차선책을 선택할 수 밖에..ㅠ

자세한 리뷰와 장착된 기재에 대한 설명은 추후 포스팅을 통해 차차 다루기로 한다.
(아직 제대로 라이딩을 못해봐서 이렇다 할만한 말이 없다) 


이전에 타던 녀석과 같이 역시 검빨(로켓레드) 컬러! .. 나이가 드니 빨강을 벗어날 수가 없나보다.^^
52사이즈에 타막엔 역시 40밀리 미들림이 딱 자세가 나온다.


콕핏은 일단 가민과 이온전조등, 전자벨.... 뭐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뒷태 담당은 스틱스 후미등. 싯포와 거의 같은 두께라 슬림한 존재감이 괜찮은듯.


케이지는 에스웍스 신형 카본 립케이지. 
시트튜브 쪽 케이지는 기존에 사용하던 카본 케이지를 옮겨 달았다.


구동계는 울테그라 Di2 징징이... 자전거가 이젠 전자제품이 되었다.ㅠ
이제까지는 컴팩트를 탔었는데, 이 녀석은 미드컴팩.. 업힐머신이라더니 업힐은 다 틀렸다..ㅠㅠ


로발 미들림 CL40. CLX가 계속 어른거리지만 이 정도에서 스탑!^^
블랙 무광데칼이라 선택한 로켓레드와 대비되는 깔맞춤


스탬 밑으로 Di2의 졍션A가 매달려 있다. 이곳으로 충전과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무선통신을 담당할 신형 디플라이는 시트포스트 안으로 매립되어있다.


Di2는 변속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앞뒤드레일러로 연결될 케이블 구멍은 이렇게 막혀있다.
변속케이블이 없으니 케이블이 늘어져 변속이 틀어질 일이 없다. 

페달은 울테그라 6800... 가성비 짱.


마지막으로 안장인형을 기존의 털오리에서 아트박스산 플래스틱 고양이로 바꿨다^^
직물인형은 흙이 조금만 튀어도 좀 난감했는데 이젠 물티슈로 쓱싹 해주기만 하면 될것 같다.
대신 부딪히면 덜그럭 소리가나니 주행 중 흔들려도 저항이 없을 위치에 잘 매달았다.  
입에서 불이 나오니 비상시 플래쉬 대용으로도...ㅎ





...............모쪼록 사고없는 라이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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